안녕하세요. 오채움입니다 : )
저는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근무하며 아주 잠시 통장을 스쳐가는 월급쟁이로 살아온 30대입니다. 처음에는 그저 커피가 좋아서 또 카페 사장님을 꿈꾸며 작은 월급을 매달 소중히 모으며 살았어요. 점점 지출할 곳은 늘어나는데 메마르다 못해 갈라져 버린 경제 상황을 체감하며 더 이상 하나의 직업만으로 살기엔 무리가 있다는 생각에 그나마 살짝 젊을 때 n잡을 시작해 보려 합니다. 이 블로그를 시작하며 저는 1억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어요. 지금 유튜브나 sns만 둘러보아도 월 1000만 원 벌 수 있다고 하는데 정작 저는 이제 겨우 1000만 원을 모았습니다. 저와 같은 상황의 분들이 또 계실 거라 믿어보며 좌절하지 않고 도전해 보겠습니다.
왜 블로그를 시작했나요?
요즘 'N잡', '부업'이라는 단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. 본업 외에 추가적인 수입을 창출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시대가 되었죠.
하지만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. 위에서 말한 것처럼 유튜브나 sns만 보아도 월 1000만 원 번다는 사람은 많은데 그분들의 결과에 초점이 맞춰진 콘텐츠이지 과정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. 저 역시 그들의 최고의 결과물만 보고 부업을 시작하는 사람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. 그래서 하나씩 해보려 합니다. 부업하는 일기장 같은 공간이 될 텐데 그 과정들이 궁금한 분들이 계시겠지요. 하나씩 부업의 과정을 거치며, 시행착오 끝에 알게 될 작은 팁들과 배움들을 기록하고 싶어 졌습니다. (사실 블로그도 다양한 n잡 계획의 일부입니다.)
앞으로 포스팅 계획
1. N잡 도전기
- 부업 경험 후기와 소소한 팁
2. 소소한 재테크 이야기
- 소소한 월급으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자 방법.
- 적은 돈으로도 실천 가능한 재테크 습관.
- 작고 소중한 월급을 아끼고, 불리고, 잘 쓰는 방법 모색
3. 도전 동기 부여와 성장 기록
- 1억 만들기 프로젝트
- 다이어트 프로젝트
4. 동네방네 맛집 리뷰
- 일산/파주 인근 소소한 맛집 리뷰
5. 마음이 몽글몽글 사진첩
- 나가는 걸 싫어하는 프로 집순이지만 사진 찍는 건 좋아합니다.
- 자주 올리진 않지만 인스타 사진계정도 운영중입니다.
- https://www.instagram.com/oh_chaeum/
여러분과 함께 채워가는 공간
이 블로그는 저 혼자만의 기록이 아니라,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고 소통하고 싶습니다.
궁금한 부업인데 간접경험이 필요하다거나 여러분들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며 더 풍성한 공간으로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. (맛집, 신상카페 정보공유도 좋습니다.)
이제 막 걸음을 뗀 이 여정이 여러분께도 작은 영감을 드리길 바랍니다.